[봉화]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봉화]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 권기상
  • 승인 2009.02.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작성 및 실무능력 향상 위한 공무원 교육
봉화군은 살고 싶은 농촌도시 그린타운 봉화를 건설하기 위한 각종 역점 시책에 대한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하여,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보도자료 발굴 및 작성 요령 등 홍보기법 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지난 5일 군청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언론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는 본청 11개 실과소, 봉화군의회, 직속기관, 사업소, 10개 읍면에서 담당별 1명씩 130여명을 대상으로 시사평론가이면서 뉴스피아 대표인 이송하님을 초빙하여 『언론 호랑이에 올라 타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군은 방송사 및 신문, 인터넷 등 80여개 언론사에 군정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신 활력 사업으로 봉화농협 옥상에 최첨단 LED 전광판(가로12m*7m)을 설치하여 관광 안내 및 군정홍보를 영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군정 홍보에 역점을 두고 있다.

한편, 허기정 기획감사실장은 “밖에서 볼 때 공무원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부분도 있고, 지역 발전을 위한 많은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음에도 홍보 부족으로 제대로 주민들이 알 수 없다는 여론에 따라 직원을 대상으로 기사를 찾을 수 있는 홍보마인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교육을 통하여 파인토피아 봉화를 전국적으로 알리는데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