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탈문화예술연맹 대(對)중국 교류 활발
세계탈문화예술연맹 대(對)중국 교류 활발
  • 편집부
  • 승인 2016.04.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20일 문화교류 행사 진행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유네스코 인가 NGO, 세계탈문화예술연맹(사무총장 윤병진)은 그동안 구축해온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인 관광객(유커)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안동시와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2015 중국 상해총회 및 학술대회’를 대중국 교류의 교두보로 삼고 중국상해사회과학원(SASS), 중국국가대외문화교류연구기지(BICER) 등 중국 내 사회, 경제, 문화 분야 대표그룹과의 교류 및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중국여행위성방송 관계자들을 안동과 북경에서 두 차례 만나 안동의 유교문화, 서원문화를 홍보하는 다큐멘터리 제작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중국인 대규모 관광객 모객사업을 논의 중에 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한·중 문화교류 포럼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4월 19일 한·중 문화교류단 간담회가 세계탈문화예술연맹 사무국에서 진행된다. 중국측 단장인 후루이윈 해남성 음범예술센터 주임을 비롯한 중국 문화교류단과 이경원 안동상공회의소회장을 비롯한 안동 교류단이 양국 전통문화의 상호 이해와 향후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다음 날 20일에는 산동성 연태시에서 김광춘 인민대외우호협회 비서장과 문화언론매체 대표자 등 3명이 양 도시의 민간 문화교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과 협약을 계기로 인구 700만 연태시와 안동시가 문화, 예술, 학술, 인적 분야의 우수한 콘텐츠를 상호 교류하고 합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탈문화예술연맹 윤병진 사무총장은 “중국과의 지속적 교류를 통해 문화융성 시대에 부합하는 한편, 유커(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세계탈문화예술연맹과 안동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