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예천군 공무원정보지식인대회 개최
2016년 예천군 공무원정보지식인대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6.04.30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 능력 향상으로 지역정보화 이끌어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7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실과소·읍·면 6급 이하 공무원 35명이 참가하는 ‘예천군 공무원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부 3.0시대에 지역정보화를 선도하는 정보지식인을 선발해 공무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한 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방식은 CTB시스템(Computer Based Test)을 기반으로 하며, CTB는 컴퓨터로 시험 전용 브라우저에 접속해 문제를 풀어 나가는 것으로 정보화 종합지식평가, 정보화 정책역량평가(보고서형 1문항, 약술형 1문항) 등 3개 분야로 이번 경진대회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입상자를 선발해 정례조회시 시상하고, 오는 8월에 실시되는 ‘2016년 경상북도 공무원정보지식인대회’에 예천군을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승부를 떠나 서로 정보 지식을 교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날로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꾸준한 자기계발과 함께 정보화능력을 향상해 군정발전과 군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경상북도 공무원정보지식인 대회에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기관 우수 및 장려상을 연속 수상해 정보화시대에 빠른 정보지식 습득으로 예천군의 정보화 위상을 드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