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개막
‘2016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개막
  • 편집부
  • 승인 2016.05.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이 5월 11일 상주시 실내체육관과 보조 경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12일까지 열리며 상주시를 비롯한 23개 시·군 선수단과 영․호남 지역교류를 위한 전남생활체육어르신선수단 70명 등 3,800여명이 참가해 게이트볼, 국학기공, 그라운드골프, 생활체조 등 10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친다.

매년 개최되는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60세 이상만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승패를 떠나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간 서로 격려하고 친목을 다져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여건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시․군 종합 순위는 가리지 않고 종목별로 시상을 하고 있다.

개막 행사는 11일 상주시 실내체육관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장대진 도의회 의장 등 주요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식전 행사, 공식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식전행사에는 도정 홍보물 상영과 밸리댄스, 그린실버관악합주, 레크레이션, 초청가수 한혜진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공식행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체육회장의 개회선언, 환영사, 대회사, 축사가 진행됐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오늘 대축전은 어르신들의 잔치인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 건강과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좋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