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도 교육감 보궐선거 반드시 투표 참여를
4.29 도 교육감 보궐선거 반드시 투표 참여를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4.2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와 선관위 유권자 대상 적극 홍보 나서

오는 4월 29일 치러지는 경상북도 교육감 보궐선거를 앞두고 안동시와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관내 유권자들의 선거 참여를 당부하는 등 적극적인 선거 참여 홍보에 나섰다.

시와 선관위에서는 관내에 선거 참여 현수막 다량 게첨과 함께 읍면동과 아파트 등 대단위 단지에 대한 홍보방송을 실시하는 등 바람직한 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 모든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에서는 이번 선거에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이유로 ▲새로 선출되는 교육감에 의해 경북교육의 미래가 결정되며 ▲자녀 사랑과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서도 ▲일반인도 날로 중요성이 커지는 평생교육과 관계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교육감 선거에서 적극적으로 투표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후보가 당선될 수도 있고 ▲참여율이 저조하면 관심도 저하로 경북교육의 수준이 저하되어 다른 시도와 경쟁에서 불리한 여건에 처하게 되는 등 부작용이 우려될 수도 있다.

이번 선거는 별도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투표시간도 오전 6시부터 마감시간을 다른 선거보다 두 시간 긴 저녁 8시까지 연장하는 만큼 모든 유권자가 반드시 선거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안동시는 "도 조례상 경상북도 도청 소재지의 선진 시민의식을 보여주기 위해서도 도내 다른 지역보다 월등히 높은 투표율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료제공 안동시청 총무과 자치행정담당 / 문의 ☎840-6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