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학진흥원-경북관광공사 MOU체결
한국국학진흥원-경북관광공사 MOU체결
  • 편집부
  • 승인 2016.07.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유치 및 인성교육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 상호 협력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이용두)과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27일 지역관광육성 및 인성교육진흥을 위한 업무교류 협약(MOU)을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유교랜드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유일의 유교문화박물관을 운영하고 있고 유학을 학술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한국국학진흥원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유교의 장점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는 유교랜드와의 만남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 유교를 기반으로 다양한 계층을 상대로 한 연수와 교육, 체험과 숙박을 다함께 충족할 수 있는 유교테마 상품 개발로 이어져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관광육성 및 인성교육진흥을 위한 ▶ 마케팅 부문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의 공유 ▶ 지역관광 상품 프로그램 개발 및 패키지 상품 운영 ▶ 관광객 유치 및 인성교육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촉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국학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의 유교책판이 2015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됐고, 올해는 한국의 편액(扁額, 옛 간판)이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지역 기록유산으로 등재되면서, 두 기관의 만남은 유교문화 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인성교육을 진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국학진흥원과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이번 업무교류협력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공유 및 패키지 상품개발은 물론, 양 기관 본연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