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지 현장점검으로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피서지 현장점검으로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 편집부
  • 승인 2016.08.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소방본부 점검반 편성 도내 주요 피서지 안전점검 나서

경북도 소방본부는 여름 휴가철 최성수기인 오는 8월 16일까지 도내 주요 해수욕장과 계곡 등 물놀이 피서지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들어간다.

이번 점검은 휴가철을 맞아 가장 많은 피서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해안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경북도 소방본부장이 직접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점검사항은 해수욕장 안전관리 현황, 시민수상구조대원 인력배치, 장비운영 등 세부적인 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도 격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수욕장 안전관리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업 시스템을 체크하고 물놀이객의 음주수영 금지, 위험지역 출입금지 등 안전수칙 준수 계도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또, 사고 발생 시 소방, 지자체 및 해경 등 관계기관 협력 대응 체계와 현장안전관리요원의 구조역량을 점검해 안전과 관련된 미비한 사항은 즉시 개선할 방침이다.

한편 경북소방본부는 6월 25일 ~ 8월 28일까지 도내 주요 해수욕장 등 피서지 65개소에 대해 소방공무원과 민간자원 봉사자로 구성된 119시민수상구조대원 1,937명을 선발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은 1일 평균 450명씩 고정배치와 위험지역 유동순찰활동 임무에 투입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재봉 소방본부장은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피서지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민들이 안전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