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신도청 주민의식교육 개최
경북도, 신도청 주민의식교육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6.09.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청결·배려 문화 확산

경북도는 2일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신도청 시대를 맞이해 경북도청 소재지 주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안동-예천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신도청 지역 상생발전포럼 도청소재지 주민의식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 안동시, 예천군이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 예천군번영회가 주관하는 이날 강좌는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생발전포럼 위원장), 도기욱 도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주민의식교육은 지역 중소기업인, 자영업 종사자 등 일반 시·군민을 대상으로 신도청 소재지 주민으로서 주인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친절·청결·배려·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의 주제 강연은 임서빈 나침반 글로벌 인성교육연구소장의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 나부터’, 초청 강연은 서거원 대한양궁협회 전무이사의 ‘도전과 성취, 열정’을 주제로 강좌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신도시가 안동-예천에 걸쳐 조성됨에 따라 양시·군의 상생발전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청이전 신도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신도청지역 상생발전포럼’은 주민의식교육, 도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도민한마음걷기대회, 신도청 지역 상생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심포지엄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친절·배려·청결·안전·나눔·봉사 등 생활 속의 의식개혁을 위한 주민의식교육은 숙박·음식·관광업에 종사하고 있는 도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상동 경북도 신도시본부장은 “참석한 시·군민들에게 새 역사의 출발점이 될 웅도경북의 천년 도읍지, 도청 신도시 주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