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세계청년유림대회 개최
2016 세계청년유림대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6.10.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의 유교와 이상사회’를 주제로 발표와 공연 펼쳐

안동청년유도회(회장 강구관)가 오는 8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조선시대의 유교와 이상사회’라는 주제로 ‘2016 세계청년유림대회’를 개최한다.

세계청년유림대회는 인류의 미래철학으로 주목받는 유교의 세계화를 위해 안동청년유도회가 지난 2010년 첫 대회를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경상북도문화원연합회와 한국국학진흥원, 안동병원, 안동복주병원 등이 후원한다.

이날 전(前) 국무총리인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의 ‘양명학과 동반성장’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대동과 복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정재훈 경북대교수, 오항녕 전주대교수, 왕원주 북경대교수가 학술논문발표를 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재)정동극장 공연단이 7가지 테마로 오고무, 국악가요, 사물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를 더한다.

강구관 안동청년유도회장은 “물질문명이 초래한 인간성 파괴의 시대에 세계가 새삼 유교적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며 “유학이념을 세계의 보편가치로 중흥시키기 위한 이번 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유교본향의 자부심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세계청년유림대회가 지역의 세계유교문화를 선도하고 지역문화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