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쿄집회’ 강력 규탄
경북도 ‘도쿄집회’ 강력 규탄
  • 편집부
  • 승인 2016.11.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은 독도 국제분쟁지역화 책략 즉각 중단하라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9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일본의 ‘도쿄집회’를 강력 규탄했다.

일본 국수정치인들과 우익단체들이 이날 정오 도쿄 헌정기념관에 모여 '독도문제 조기해결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독도 영유권을 또 다시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논평을 통해 “일본은 도쿄 집회에서 독도 침탈 야욕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며, "일본의 터무니없는 역사왜곡과 억지주장으로 국민 여론을 호도해 독도를 국제분쟁지역화 하고자 하는 책략은 국제사회의 신뢰보다는 오히려 불신과 비난만 가중시킬 것"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또 "일본정부가 잘못된 역사인식에 근거한 독도 침탈야욕을 버리지 못하는 한,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는 공허하며 소모적 냉전의 부담으로 작용할 뿐"이라 개탄했다.

이어 "지난 세기 주변국에 끼친 엄청난 고통과 암울한 역사에 대한 뼈저린 자성과 사죄를 하고 동북아평화와 한일 양국의 신뢰회복을 위한 관계 개선에 힘쓸 것"을 촉구했다.

김 지사는 “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300만 도민과 함께 일본의 독도에 대한 어떠한 도발행위도 결코 용납하지 않고 단호히 맞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일본정부의 차관급 인사와 다수의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이날 독도문제 조기해결을 촉구하는 ‘도쿄집회’는 2012년과 2014년에 이어 올해가 3번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