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지사 “일본은 독도에 대한 왜곡된 학습지도 즉각 철회하라!”
김관용 지사 “일본은 독도에 대한 왜곡된 학습지도 즉각 철회하라!”
  • 편집부
  • 승인 2017.01.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독도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역사관 심어줘야, 어떠한 도발행위에도 단호히 대처

28일 일본 문부과학성이 초중등학교 학습지도요령에‘독도를 일본 고유의 영토’로 명기할 방침이라는 보도가 나오자, 김관용 경북지사가 즉각 강하게 비판하며 단호한 대응 의지를 내놨다. 김 지사는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29일 경상북도 대구청사에 있는‘독도정책관실’을 찾아 ‘일본의 독도에 대한 왜곡된 학습지도요령 즉각 철회 강력 촉구’란 제목의 규탄 성명을 낸 것이다.

성명에서 그는 “인류평화를 짓밟은 역사를 미래세대에 그대로 주입하겠다는 제국주의적 망령으로, 이는 결코 용납할 수도, 용납돼서도 안 되는 명백한 침탈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일본은 역사를 왜곡하는 학습지도요령의‘독도 일본 땅’명기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하고,“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인류공영과 국제평화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독도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 주는데 일본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엄중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독도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적으로 엄연한 대한민국 영토이며,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국민이 실효적으로 지배하며 경제활동을 영위해 나가고 있는 명백한 우리 땅”이라며, “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독도를 민족의 섬, 평화의 섬으로 지키고 가꾸는데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28일 일본의 여러 매체에서는“일본의 문부과학성이 초중등학교 사회과 신 학습지도요령에 독도와 센카쿠 열도를 일본 고유의 영토로 처음 명기하기로 방침을 굳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그러면서 이들 매체들은 “현재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에 독도와 센카쿠열도가 일본 땅이라고 표기돼 있지만, 법적 구속력이 있는 학습지도요령에 이를 명시함으로써 영토교육을 더욱 철저히 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