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예천온천 주말농장 분양 시작
예천군, 예천온천 주말농장 분양 시작
  • 편집부
  • 승인 2017.03.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천욕 즐기고 가족과 함께 신선한 채소 가꾸는 보람도 맛 볼 기회

예천군에서는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예천온천에서 온천욕도 즐기고 가족이 함께 먹을 싱싱하고 몸에 좋은 채소도 손수 가꿀 수 있는 주말농장을 분양한다. 주말농장은 예천온천 내 휴경지를 약 3,000㎡정도 조성해 가구당 47㎡씩 40가구를 분양할 계획으로 3월 6일부터 12일까지(주말접수 가능)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온천장 위쪽에 자리 잡은 주말농장은 온천장과 가까워 온천이용객들이 경작하기 쉽고 작물재배에 필요한 관수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말농장을 처음 해보는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채소를 재배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는 예천박물관, 석송령, 예천천문우주센터 등 문화재와 관광지가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어 온천욕, 농장체험,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농장 신청요건은 신청서와 참여자 준수사항을 작성해서 제출하고 온천예매권 50매(225천원)이상을 구매하면 주소에 관계없이 농장을 운영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주말농장 분양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로 작물경작을 위한 용도로 만 사용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온천을 이용하면서 주말농장에서 가족과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채소도 가꾸는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라며, 40가구로 한정돼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