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탈문화예술연맹, 평창 조직위와 MOU 체결
세계탈문화예술연맹, 평창 조직위와 MOU 체결
  • 편집부
  • 승인 2017.04.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탈문화예술연맹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UNESCO 인가 NGO 기구인 세계탈문화예술연맹(회장 권영세. 이하 연맹)은 4월 17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 이하 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연맹과 조직위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문화올림픽을 실현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올림픽을 위한 우수한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콘텐츠 지원 ▲대회 홍보를 위한 협력 ▲문화올림픽 관련 정보·자료의 공유 및 활용과 관련한 협력 ▲기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키로 하고,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이 같은 사항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하회별신굿탈놀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권영세 세계탈문화예술연맹 회장(안동시장)의 환영사,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김광림 국회의원, 김성진 안동시의회 의장의 축사로 진행되며,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재경향우회, 안동시의회, 주요기관단체장 및 안동시청 공무원 등이 대거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동계올림픽기간 한국의 전통탈춤 및 전통문화공연, 세계탈 전시 등의 문화행사를 기획·지원한다.

윤병진 세계탈문화예술연맹 사무총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은 전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로 대회를 통해 우수한 한국의 전통문화를 선보여,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지원하고, 나아가 국가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평창동계올림픽 대회는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에 걸쳐 평창, 강릉, 정선 일대에서 열릴 예정으로, 100여 개국 5만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