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활·화살 만들기 전국 공모전 개최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활·화살 만들기 전국 공모전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7.04.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하나 뿐인 나만의 활·화살을 만들어주세요!

예천군에서는 지난 24일부터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활·화살 만들기 전국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큐피트의 화살, 나의 활, 꿈의 활’이라는 주제로 4월 24일부터 9월 15일까지 공모기간을 가지며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학생부와 일반부를 구분해 접수받는다.

활과 화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활의 기능적인 면보다는 상상력, 창의력, 디자인 등을 고려해 만들어진 독창적인 나만의 활과 화살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특선 이상을 수상하는 작품들은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기간 동안 세계 활 전시관에 전시할 계획이며 수상자들에게는 본인의 작품을 뽐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된 작품은 학생부, 일반부로 나누어 수상작을 뽑게 되고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되는 대상에는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다양한 시상과 많은 시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세계활축제홈페이지(www.ywaf.kr)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출품원서와 작품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예천지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운송접수 하면 된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054-650-6034)와 (사)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예천지회(054-655-6677)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활의 고장이라는 명성을 더욱 확고히 알리게 될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는 예천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16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활축제에서는 예천이 중심이 되는 세계전통활연맹 창립으로 세계 활문화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를 활축제에 접목해 예천이 세계적인 활 중심 도시로 부상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