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통 탈들의 향연 ‘당진 세계탈문화전 Masks’
세계 전통 탈들의 향연 ‘당진 세계탈문화전 Masks’
  • 편집부
  • 승인 2017.04.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 문화, 충남 당진에서 꽃피우다

UNESCO 인가 NGO 기구인 세계탈문화예술연맹(회장 권영세 안동시장)에서는 제95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당진문화재단·당진문예의전당 지원을 받아 4월 29일(토)부터 내달 16일(화)까지 총 18일 동안 ‘세계탈문화전 Masks’를 개최한다.

세계탈문화전 Masks는 당진문화예술의 중심, 당진문예의전당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층 1전시관에서는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세계 탈 전시’가 2층 2전시관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세계탈 체험전’이 운영된다.

4세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이번 기획 전시의 입장권 구매와 체험전 예약은 당진문예의전당 홈페이지(www.dangjinart.kr)에서 가능하다.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사전 문의 및 예매가 필수이며, 입장료 할인은 당진문예의전당 문화회원과 예술인패스 30%,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50%, 경로(65세이상) 30%, 20인이상 단체 30%이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문의를 하면 된다.

이지원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장은 “금번 당진에서 개최되는 세계 탈 전시회는 탈 문화가 전승되지 않은 충청도 지역에 탈 문화의 가치전파와 의미 전달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세계탈과의 만남을 통해 문화 다양성의 가치와 전통문화의 중요성을 되짚어 보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의 공동 주관단체인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2006년 창립 이래 매년 국내외에서 세계 탈 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시를 통해 탈에 내포된 자유, 평등, 평화의 메시지 전달에 앞장서고, 탈과 상징을 매개로 인간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인간의 미래를 열어 가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예매문의: T. 041-350-2911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

전시문의: T. 041-350-2914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