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안동시 예선대회 개최
제35회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안동시 예선대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7.04.2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옥)은 4월 28일 안동초등학교와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과학적 문제 해결력 향상과 과학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제35회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안동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교내 대회를 걸쳐 선발된 지역 내 초·중학생 78팀 158명이 참가해 과학적인 기량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로 기계공학은 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항공우주는 안동초등학교에서 나누어 실시했다.

기계공학은 다양한 기계공학적 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제의 융합적 구현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제고를 도모하고, 항공우주는 비행체를 탐구․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고취해 항공우주과학에 관심을 높이는 목적으로 운영했다.

김명옥 교육장은 “이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과학적 역량을 함양하고 우리나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대회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6월에 개최되는 제35회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안동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내달 17일에는 제35회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안동시 예선대회 융합과학 및 과학토론 부문의 대회가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