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축구, 배드민턴 시민리그 운영
안동시 축구, 배드민턴 시민리그 운영
  • 편집부
  • 승인 2017.05.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종목 연중 운영, 동호인 스포츠 활성화에 힘 쏟는다

안동시는 올해부터 운동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동호인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또한 지역 주민의 건강과 체력을 배양시키기 위한 시민리그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리그는 안동에서 가장 많은 동호인수를 보유하는 축구와 배드민턴 두 종목을 연중 운영해 동호인 스포츠 활성화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축구 종목은 ‘웅부배 리그’라는 이름을 내걸고 ‘풋살’과 축구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풋살 경기는 초등부 16개팀과 중등부 5개팀이 용상풋살구장에서 5월 1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주말 경기를 치른다. 또 축구 경기는 중등부 5개팀과 직장부 11개팀, 클럽부 21개팀, 50대 이상 5개팀이 낙동강변체육공원 축구장에서 4월부터 9월 말까지 주말이나 평일 야간에 열띤 경기를 펼친다.

배드민턴은 연령별 급수별로 매월 50~60팀이 참가해 ‘하회탈리그’라는 명칭으로 안동체육관이나 학교 체육관에서 4월부터 11월 말까지 대회가 진행된다. 매월 개최되는 대회의 우승자는 연말 개최되는 왕중왕전에서 최종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와 상위 입상자는 경북도민체육대회, 생활체육대회에 안동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한편 이번 리그는 직장인을 위해 주중에는 야간경기, 주말에는 주간경기로 진행하고, 리그 운영에 따른 심판, 운영진 등은 종목단체 심판자격을 가진 자를 최대한 활용하는 등 처음 운영하는 리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각 협회별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두 종목을 우선 시행하고 성과가 좋을 경우 타 종목에도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