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도청 신도시에 지방세 안내 팸플릿 제작 배부
예천군, 도청 신도시에 지방세 안내 팸플릿 제작 배부
  • 편집부
  • 승인 2017.05.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와 함께라면 세금고민 끝

예천군은 도청 신도시 입주민들과 공동주택 4개단지 3,726세대 준공을 앞두고 입주 예정인 주민들에게 취득세 자진신고납부 등 지방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팸플릿 10,000부를 제작해 배부에 나섰다.

지방세 안내 팸플릿은 도청 이전으로 인해 이전하게 되는 유관기관 종사자가 도청 신도시 내 개발예정지구에 주택 한 채를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 감면 적용에 대한 안내와 월별, 세목별 지방세 납부시기, 세목별 상세설명과 더불어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 마을세무사제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도청 신도시 지역의 대규모 아파트 준공 등 건설사업 활성화와 인구유입 등으로 신도시 세수가 급증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지방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세금상담을 해주는 예천군 마을세무사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예천군은 지난 24일부터 신도시 세대별 및 다중이용 장소인 도청, 호명면사무소, 아파트 분양·관리사무소 등에 신도시 입주민들이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 팸플릿을 비치해 뒀으며 앞으로 아파트 준공시기(6월, 8월, 11월)에 맞춰 집중 안내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납세자들이 지방세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 군민과 소통하는 세정운영으로 성실납세를 유도하며 앞으로도 납세자에게 도움이 되는 지방세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