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소년 EBS영어 스마트 리스닝 앱(APP) 무상 보급
경북도, 청소년 EBS영어 스마트 리스닝 앱(APP) 무상 보급
  • 편집부
  • 승인 2017.06.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청소년육성재단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공동 추진

경북도는 경북 관내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EBS가 개발·출시한 ‘영어 스마트 리스닝 앱’을 연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경북도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장주 행정부지사)은 최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협약을 체결해 ‘경북도 전용 앱’을 제작하고 6월 1일부터 앱 무료 공급서비스를 시작했다.

재단에 따르면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 문제 연계율 88%를 자랑하는 EBS가 보유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된 이 앱에는 영어듣기 문제집 18권 분량이 탑재돼 있다.

학생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버스 등하교 시간 등 짜투리 시간 10~15분을 활용해 한 달 동안 꾸준히 들으면 영어듣기 문제집 한 권 분량을 끝낼 수 있다.

이 앱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영어듣기 시험을 치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원어민이 문제를 읽으면 학생이 정답을 고르고, 틀리면 바로 영어 스크립트나 우리말 해설을 보고 그 이유를 파악해 다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총 69회분의 실전모의고사 풀이가 준비돼 있어 수능 실전 감각을 익히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오답노트와 나만의 단어장 기능이 있어 틀린 문제와 낯선 단어들만을 골라 별도 공부할 수 있는 이용자 주도의 학습기능도 큰 장점이다.

대입 수능 영어시험의 38%(45개 문항 중 17개 문항)가 영어듣기 문제로 구성되고, 특히 올해부터 수능 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돼 영어듣기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큰 만큼 이 앱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주목된다.

한편, 6월 1일 안드로이드 버전을 시작으로 PC버전과 IOS버전도 6월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윤정길 경북도청소년진흥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대입 수능시험 영어듣기 문제의 약 88%가 연계된 문제은행을 접하게 됨으로써 도내 고등학생들은 영어시험 성적 향상 효과, 학부모들은 사교육비 경감효과를 누리게 될 것이다”며, “사교육 의존도가 높으나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내 청소년과 서울·수도권 등 타 시도 청소년과의 영어 교육 격차가 다소나마 완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