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기념행사 개최
청송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기념행사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7.06.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질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힘찬 도약

청송군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기념행사를 6월 20일(화)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동판 수여식, 유공자 표창, 기념조형물 제막식이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를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국적으로 등재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동판 수여식 및 지질공원 추진을 담당했던 관계공무원과 지질공원해설사, 지역주민대표, 관련기관단체 등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아울러 지역구 국회의원, 환경부, 경상북도 관계자들과 함께 청송군의 미래발전과 정책추진을 위한 간담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기념식이 끝난 후 오후 7시 30분부터는 청송군 용전천 특설무대에서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기념 KBS 열린음악회 공연이 진행되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국제슬로시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등 국제적인 브랜드를 최대한 살려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이끌어냄으로써 세계로 뻗어가는 명품 청송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UNESCO Global Geopark)은 특별한 과학적 중요성, 희귀성 또는 아름다움을 지닌 지질현장으로서 지질학적 중요성뿐만 아니라 생태학적, 고고학적, 역사적, 문화적 가치도 함께 지니고 있는 지역으로 보전, 교육 및 관광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