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모산 등산로 정비 및 주차장 쉼터 조성
왕모산 등산로 정비 및 주차장 쉼터 조성
  • 경북인
  • 승인 2009.05.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도산면에서는 본격적인 산행철을 맞아 낙동강수계기금사업 예산으로 왕모산을 찾는 등산객의 편의를 위해 훼손된 안내판을 교체하는 등 등산로를 말끔히 정비하고 산 입구에 있는 이용가치가 낮은 농지를 매입하여 주차장과 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왕모산은 고려 공민왕이 홍건적의 난을 피해 안동으로 몽진했을 때, 안전한 곳을 찾아 왕의 어머니가 이곳에 머물렀다 하여 지어진 이름, 해발 648m의 아름다운 산이다.

특히 산 중턱에는 자연석으로 축조된 왕모산성과 왕모당(성황당)이 있으며 이육사 시인의 ‘절정’ 詩想地인 갈선대가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의 숨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산으로 등산로 정비 이후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왕모산성 등산로 정비를 계기로 도산서원, 농암종택, 퇴계종택, 이육사문학관, 국학진흥원, 경북산림생태과학원, 녀뎐길, 왕모산성 등 안동 최다의 문화관광자원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도산면에서는 도산의 수월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가을철에 기관단체, 향우회, 동창회, 등산 매니아 등을 초청해 ‘도산옛길걷기대회’도 열 계획이다.

☞ 도산면 주요 등산로 안내
코스1: 퇴계묘소→육사묘소→육사문학관→윷판대(광야詩想地)→퇴계묘소주차장
코스2: 퇴계오솔길(생태탐방로)→건지산→학소대→농암종택→고산정
코스3: 왕모산(주차장→왕모당→갈선대→왕모산성→정상→천곡지→월란정사→주차장) 코스4: 도산온천주차장→침천정→국망봉→침천정→도산온천주차장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