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자연과 문화가 살아있는 관광문화 조성
예천군, 자연과 문화가 살아있는 관광문화 조성
  • 편집부
  • 승인 2017.07.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인프라구축 및 지역문화예술활성화

예천군은 1,300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찬란한 문화유산을 후손들에게 전승하고 회룡포, 삼강주막 등을 관광 자원화하여 역사적 전통문화와 체험관광이 조화된 예천만의 특색있는 관광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서 2014년에 회룡포, 삼강주막 등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를 대상으로 예천 관광8경을 선정하여 관광지의 상품성을 높이고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 21만여㎡에 건축연면적 5,700㎡로 추진 중인 ‘삼강 문화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인근 회룡포와 낙동강변의 쌍절암 생태탐방로 등과 함께 생태·문화체험 랜드 마크가 되어 관광예천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예천온천은 2000년 3월 개장이후 2016년 1월 처음으로 남탕과 여탕 교체 운영, 주차장 확장, 휴게시설 설치 등 시설 개보수로 이용객에게 쾌적한 입욕환경을 제공하고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예천 야옹정 외 14건이 문화재로 지정·승격되었으며 지정예고 1건, 지정·승격 심의 중인 대상도 6건이나 되어 전통문화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예천충효관을 예천박물관으로 정식 등록한 후 지역 사찰, 문중 등에서 소유하고 있는 보물급 유물 700여점을 포함한 총 1만여점의 유물을 예천박물관으로 기증·기탁하는 협약을 완료 하였다.

예천군 관계자는 “자연과 체험을 테마로 하는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소백산 하늘자락공원 조성 등 산재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생기를 불어넣어 문화가 흐르고 볼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 풍부한 문화 관광 예천을 만드는데 모든 힘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