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경북으로 휴가, 지역 현안논의
이낙연 총리 경북으로 휴가, 지역 현안논의
  • 편집부
  • 승인 2017.08.11 15: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용 지사와 일정 동행하며 다양한 분야 의견나눠

이낙연 총리는 휴가를 맞아 10일과 11일 양일간 경북을 찾았다. 이 총리의 방문은 지난 6월 20일, 경산 산업단지에서 있은 일자리 현장 간담회 이후 두 번째 지역 방문이다.

이 총리가 경북으로 휴가를 온데는 김관용 지사와의 오랜 인연이 한몫했다. 이 총리와 김 지사는 지난 2006년 수도권 규제 완화에 맞서 지역균형발전협의체를 출범시키고 초대공동의장으로 활동했고, 영·호남 대표 단체장으로서 양 지역 상생발전에도 뜻을 함께했다.

이 총리와 김 지사는 이틀간의 모든 일정을 함께 하며,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의견을 나눴으며 특히 지역 현안과 자치 분권 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눴다.

▲ 하회마을을 방문하여 김관용지사와 대화를 나누는 이낙연 총리

김 지사는 올 11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의 배경과 그간의 경위를 소개하면서 이번 행사가 새정부 첫 번째 국제행사인 만큼 정부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전 문제에 대해서도 김 지사는 그간 경북이 국가 원전의 절반을 안고 희생해 온 점과 해체 분야를 제외한 ‘원자력산업 전주기 체계’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원자력 해체산업이 경북을 중심으로 입지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배려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제2국무회의 운영 방안와 분권형 개헌 추진 등 지방자치 현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논의했다. 이 총리는 현안들 마다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상당한 관심으로 나타내고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보자”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적폐 2017-08-14 10:32:04
어이 적폐낙연씨 안동와보니 호남보다 못하지요?? 호남만 호남을 위한 총리가 안동을 오다니 나라가 망조가 들었나 허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