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전국최초 일자리 청년포럼단 위촉장수여
경북도, 전국최초 일자리 청년포럼단 위촉장수여
  • 편집부
  • 승인 2017.08.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관점에서 새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발굴

경북도는 18일(금) 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일자리 청년포럼단’ 29명(4개 권역 13개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새 정부의 일자리창출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등 실질적 청년 일자리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20일까지 35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구성됐다.

본 사업은 어려운 고용여건으로 힘들어하는 도내 청년들과 멘토 그룹이 함께 일자리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 결과물을 도정 시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시스템이다. 또 기존 전문가 중심의 경상북도 일자리 100인 포럼과는 달리 일자리의 직접 수요자인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 일자리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 경북일자리 청년포럼단 위촉장 수여식

이번에 위촉된 청년포럼단은 일·가정 양립, 청년 미스매치, 6차산업, 경북 위기산업 등을 주제로 연말까지 위크숍, 포럼, 팀별 과제 발표를 통해 우수정책을 선정하고 사업화 할 계획이다. 또한 포럼단 내실화를 위해 멘토단 12명을 위촉하고 포럼단과 협업할 예정이다.

김남일 경상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이 날 위촉식에서 “청년들이 직접 일자리사업을 제안하고 그 사업이 지역에서 실천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올해 청년포럼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 내년에는 더욱 확장시켜 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장으로 정착해 나갈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