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영주시,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편집부
  • 승인 2017.08.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9일까지 도시재생 이끌 시민활동가를 육성
▲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활동가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영주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1기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과정’을 개설해 도시재생을 이끌 시민활동가를 육성한다.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영주시 도시재생사업과 새뜰마을사업, 향후 진행될 도시재생뉴딜정책에 대응해 함께 사업을 이끌어 나갈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활동가 양성교육은 영주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수강료 및 강의재료비가 없는 무료 교육이다. 교육 신청자중 사전면접을 통해 15~20명이 최종적으로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 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19일 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영주시 홈페이지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고시 공고란에 게재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수강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9월말부터 11월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총 8주차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활동가의 역할 및 임무, 마을공간 재생과 활용, 주민공동체 조직 방법, 소규모사업 발굴 및 시행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은 1개월의 현장 연수기간을 거쳐 향후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정식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www.yeongju.go.kr)의 ‘고시/공고’란과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yjrc.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054-631-4604), 영주시청 도시과 054-639-6694)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