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대안동부설초, 자연관찰탐구전국대회 은상 수상
대구교대안동부설초, 자연관찰탐구전국대회 은상 수상
  • 편집부
  • 승인 2017.09.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교장 권혁직)에 따르면 지난 9월 2일 서울 선유도 공원에서 열린 제25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자연관찰탐구대회에 참가한 5학년 김민주, 조수민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인 1팀으로 참가하며, 자연 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게 해 자기 주도적인 탐구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 예선을 거쳐 초등학교 48개 팀, 중학교 48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부설초 학생들은 더운 날씨에 대회를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친구와 함께 과학적으로 관찰하고 탐구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는 매년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해 과학체험마당, 베르누이, 과학탐구 창의영재반 운영을 통해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갖춘 ‘창의인재’를 양성하고, 과학자적 연구 자세와 자율 탐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평소 교내에서 이러한 과학 탐구심과 창의력 계발을 기반으로 한 과학교육활동과 과학 창의영재반 운영의 결과로 보인다.

앞으로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 과학도들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