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유방암 乳비무환' 핑크리본 캠페인 개최
안동병원 '유방암 乳비무환' 핑크리본 캠페인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7.10.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건강강좌 개최...연말 유방암치료비 지원

안동병원 유방갑상선 외과는 유방건강의 달인 10월을 맞아 '유방암 유(乳)비무환' 핑크리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미국에서 시작해 세계적으로 10월에 열리고 있다.

유방암은 갑상선 암에 이어 여성 암 발생률 2위로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며, 특히 40대(34.5%) 중년 여성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다.

안동병원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 건강강좌, 유방암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유방질환의 예방과 건강정보를 알리고 유방암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나눔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핑크리본 건강강좌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안동병원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유방암 '유(乳)비무환'을 주제로 유방건강 및 유방암의 예방, 유방암의 최신치료를 강의한다.

강사진은 안동병원 유방갑상선외과 정진호과장, 암센터장 곽동석박사, 방사선종양학과 신세원 박사가 참여한다.

안동병원 사회사업단은 유방암 환자의 치료비 지원을 통해 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내역은 유방암 환자의 수술 입원치료비로 올해 12월말까지 지속한다.

신청은 안동병원 유방갑상선외과(840-0252) 또는 사회사업팀(840-0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