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부설초, 통일교육 연구학교 종결 보고회 개최
안동부설초, 통일교육 연구학교 종결 보고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7.12.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체험 통일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지향적 통일의식 키우기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교장 권혁직)는 2016년 3월 1일부터 2년 동안 운영한 교육부 지정 통일교육 연구학교 운영보고회를 지난 29일 경북 2권역(영주, 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교장・교감・교사와 내빈,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교실 및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 주제는 ‘오감체험 통일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지향적 통일의식 키우기’였으며, 오후 1시 10분 130여명의 회원이 참관하는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오후 2시 10분부터 식전 공연 및 운영 보고회 순으로 진행됐다.

운영 보고에서는 2년 동안의 연구 결과를 동영상, 통일홍보 UCC 등을 곁들여 ppt 자료를 활용해 특색 있게 발표했다.

인사말에서 권혁직 교장은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 통일에 대한 인식 부족 등을 개선하고, 북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통일세대의 주역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오감체험 통일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 통일 대한민국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열과 성을 다해 2년간 통일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통일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통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북한에 대한 바른 인식과 긍정적인 공감대를 키워, 다가올 통일 대한민국을 이끌 리더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