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안동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편집부
  • 승인 2017.12.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가 5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센터와 각 읍·면을 순회하며 ‘2018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갖는다.

이번 교육은 작목별 영농준비 시기에 맞춰 이달 5일부터 21일까지는 과수반(사과, 복숭아, 자두)과 시설채소반(참외, 딸기)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내년 1월 9일부터 23일까지는 종합반(식량작물, 노지채소)과 약용작물반(마, 지황) 교육을 갖는다. 작목별로 22회에 걸쳐 3,200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작목별 신기술 전문교육과 농정 당면과제 등을 중심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과 미생물 공급, 토양검정의 효과적인 활용법, 농업기술센터의 주요사업 안내도 병행해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의견교환의 장도 마련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인 만큼 안전농산물 생산의 중요성, 2018년도 새해영농설계 등 농업인들에게 실제 영농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농업 경쟁력을 높여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관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840-56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