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테마 청년 문화 관광 해설사 육성 사업 시작
안동시, 테마 청년 문화 관광 해설사 육성 사업 시작
  • 편집부
  • 승인 2018.01.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아이디어로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안동 관광

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는 안동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테마 청년 문화 관광 해설사’ 육성에 나선다. 총 20명의 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테마 청년 문화 관광 해설사는 1월 8일을 시작으로 총 9일차 3회의 기본과정, 심화과정, 전문과정의 교육을 이수 받게 된다.

안동시에 거주하는 만20세부터 만35세까지 청년들로 구성된 테마 청년 문화 관광 해설사는 단순한 관광 안내가 아닌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마케팅과 브랜드화로 안동 관광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순 교육이 아닌 현장교육, 자기계발과 소통을 위한 퍼실리테이션기법(회의의 진행자가 토의를 이끌어 가는 토론의 한 방법으로 좀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을 활용한 교육, 안동 관광에 관한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결합된 새로운 관광 안내를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들은 지역 내 관광 관련 전공 대학생, 푸드 트럭 운영자, 게스트하우스 운영자, 이미지 메이킹 지도사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 안동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