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8 소셜미디어 기자단 모집
안동시, 2018 소셜미디어 기자단 모집
  • 편집부
  • 승인 2018.01.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 안동시, 소셜미디어 기자단 모집 홍보 포스터

안동시는 22일(월)부터 내달 2일(금)까지 안동시 공식 소셜미디어(공식통합명칭 마카다 안동)의 새로운 가능성의 주역이 될 ‘2018 안동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한다. 안동시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20명 내외로 구성해 안동의 역사와 문화, 축제, 여행 등 다양하고 생생한 지역 소식을 취재한 후 블로그나 SNS를 통해 안동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활동 기간은 위촉된 후 올해 연말까지며 소정의 원고료와 우수기자 시상 및 표창, 지역행사 및 공연 등 초대 특전이 주어진다. 기자단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블로그 및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들 기자단은 안동의 이모저모를 일반인의 시각으로 다루는 만큼 보다 다양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영상과 취재에 따른 별도의 테마를 두고 활동하게 된다.

지원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청 웹사이트 및 안동시 공식 블로그 “마카다 안동”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첨부된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친 후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생생한 시정 현장취재로 친밀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 시민소통 창구를 함께 만들어 나갈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안동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것을 물론 시와 안동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의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