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국지방자치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안동시 한국지방자치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5.2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자원과 지역경제활성화”주제로

안동시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한국국학진흥원 시청각실에서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원과 안동시 공무원 및 관계자 150여명을 초청하여 “향토자원과 지역경제활성화“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22일 14:00부터 18:00까지 한국국학진흥원 시청각실에서 개회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 김안제 명예교수로부터 『향토자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조연설과 ‘안동의 향토자원의 활용’, ‘균형발전과 중앙정부의 역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향토자원의 전략적 활용’,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등 4개 분야에 대한 각계각층의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또한 23일 10:00부터 12:00까지 향토자원을 활용한 안동지역 경제 활성화란 주제로 김휘동 안동시장, 유석우 안동시 의회의장, 최병대 한국지방자치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세욱 명지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열린 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춘계학술대회를 통하여 논의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향토자원의 활용방안과 광역경제권 구상에 관하여 안동시 정책수립에 반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했다.

※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와 관련된 이론과 실제에 대한 조사·연구를 통하여 문제점과 대안을 도모하고, 이를 회원들과 공유하며, 회원의 지위 향상과 상호친목을 도모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가발전과 국민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1988년 설립된 법인이다.
◦ 회원 : 1,460여명(회장 : 최병대 - 한양대학교 행정학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