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기초의원 빈자리에 전문가그룹 대거 도전’
‘3선 기초의원 빈자리에 전문가그룹 대거 도전’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8.02.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아’(중구,명륜,서구동) 선거구 기초의원 출마예정자 분석 (8)

신진인물 자유한국당 공천경쟁에 무소속까지 겹친다

3선 현역 김수현 의원이 광역의원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신진 출마예정자가 대거 도전하는 형편이다.

한편, 현직인 김경도 의원은 초선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선에 도전한다. 김 의원은 안동시의회 총무위원회 부위원장 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바르게살기안동시협의회 부회장, 안동가정법률상담소 이사, 국제아이즈맨중앙클럽 이사, 안동유도협회 부회장, 경안여자중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중앙위원회 안동지회 김동학 회장이 출마한다. 안동초, 안동중, 안동고(35회), 안동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안동JC특우회 회장, 안동차전놀이 보존회이수자, 안동고 운영위원회 위원장, 안동시축구협회 이사, 경일고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현대자동차 정상대리점에 근무 중인 회사원이다.

김상진 前 중앙신시장 상인회장이 세 번째 도전한다. 가톨릭상지대학 대의원의장, 대흥새마을금고 이사장, 서구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 영호초등학교 운영위원장, 경상북도 아동행복지킴이로 활동했다. 현재 안동시 청소년 지도위원, 경상북도명예감사관, 무료급식소 요셉의집 후원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창무 안동중앙신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 단장이 출마를 예고했다. 대구교대 안동부설초, 경덕중, 경안고(29회), 명지대학교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다. 재경경안고 총동문회 사무부국장, 국민대 정보통신대학원 원우회장을 수행했다. 현재는 여의도연구원정책자문위원, 자유한국당 중앙당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학박사 대성한약품 안대성 대표가 출마할 예정이다. 안동초, 안동중, 경안고(34회), 순천대학교 한약자원학과를 졸업했다. 중구동 주민자치위원, 대구한의대 한방자원학과 초빙교수, 사회복지법인 혜성재단이사, 안동시청년연합회회장, 안동시농아인협회 후원회장, 경안고총동창회 총무국장으로 활동 중이다.

안태열 (사)안동시 이·통장연합회 회장이 출마한다. 가톨릭상지대학 지방행정학과를 졸업했다. 경상북도 이․통장 연합회 부회장, 안동중앙신시장 자문위원, 안동농협 서부영농회장, 순흥안씨 안동종회 청년회장, 서구동통우회 회장, 자치위원회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종합광고업체인 경북기획 대표다.

안동시 ‘아’ 선거구는 현직 김경도 의원이 재선에 도전한다. 출마예정자 모두 전문성을 갖춘 후보다. 또한 자유한국당 공천을 받기 위한 예정자간 선거구 주민들의 초반 민심 잡기가 치열하고 긴박하게 전개되고 있는 선거구다. 무소속 출마자도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