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농업체험학교 교육생 모집실시
영주시, 농업체험학교 교육생 모집실시
  • 편집부
  • 승인 2018.03.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체험학교의 프로그램 실습 모습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성돈)는 3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2018년 상반기 농업체험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업체험학교는 생활원예 기술보급을 통한 영주시민들의 정서 함양과 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개설됐으며,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여가활동 및 취미생활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교육 인원은 35명으로 23일가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희망자는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규 수강자가 우선순위로 채택된다.

이번 교육은 4월 4일 개강해 6월 5일까지 총 10회의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텃밭체험실습 및 관련 작물 이론교육, 공기정화식물·야생화·다육식물을 이용한 생활원예, 원예소품·편백나무 DIY 등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시는 다양한 수업을 통해 도시농업의 중요성인식 및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방석 연구개발과장은 “식물재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의 전달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원예활동의 생활화로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만들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연구개발과 기술개발팀(☎054-639-738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