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안동시장 경선 여론조사 파행국면“휴대전화 안심번호 여론조사 조작의혹 가능성” 주장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경선 여론조사 파행국면“휴대전화 안심번호 여론조사 조작의혹 가능성” 주장
  • 유경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8.05.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장대진 경선후보, ‘수사의뢰 방침에 재경선 요구’

장대진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경선후보가 1일 오전11시 안동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6일 모 여론조사기관이 실시한 책임당원 여론조사 과정에서 당초 합의·계약된 사항 중 위배된 내용들이 발견되었다고 주장했다.

당초 경선룰은 일반시민 1000명 여론조사 50%와 책임당원 6011명 전원을 대상하는 하는 여론조사 50%를 반영한다는 것이다.

이 중 책임당원 여론조사는 책임당원들에게 휴대전화 안심번호를 부여하고 전화발송 신호가 1회 도달한 시점을 완료된 것으로 보는 것이 상호합의된 계약이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론조사 기관은 전화를 발신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실제로 휴대전화로 수신받지 못한 책임당원들의 항의가 있었고 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의혹이 실제 존재했다는 것이다.

장대진 경선후보에 따르면 “책임당원 다수가 여론조사 휴대전화를 받지 못했다는 제보를 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투표를 방해하는 조작행위 의혹이 제기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도모한 일이거나 단순히 기술적 결함으로 발생한 단순실수라도 이는 명백한 투표방해 행위이다”고 규정했다.

 

장대진 경선후보는 하나의 사례로 책임당원들의 통화내역을 근거자료로 제시하고 나섰다. 이 과정에서 안심번호 여론조사에 대한 조작 가능성에 대해서까지도 의혹가능성을 제기해 놓은 상태이다.

장 경선후보는 기자회견장에서 안심번호 조작 방법을 직접 시연한 후 “경선 과정에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다”라고 강한 불신을 토로했다. 수신자인 당원들의 ‘휴대전화에 벨이 울리지 않는 40초의 비밀’이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며 여론조작 의혹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안동시당과 경북도당에 정확한 확인과 의혹의 해명을 요청했으나 아직까지 명확한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현재 장대진 경선후보는 책임소재를 분명히 하기 위해 사정당국에 수사의뢰를 하겠다는 입장이다. 동시에 당원의 불신과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관련 여론조사기관을 교체한 후 책임당원 전원투표를 다시 실시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