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의원, 경북도지사 출마위해 의원 사퇴
이철우 의원, 경북도지사 출마위해 의원 사퇴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8.05.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예비후보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후보인 이철우 의원이 ‘6.13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2일 국회의원을 사퇴했다. 5월3일 경북지사 예비후보 등록을 한 후 도지사 후보로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의원은 자유한국당에서는 유일한 현역의원 출신 광역단체장 후보이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난 달 실시된 후보경선에서 경북도지사 후보로 선출됐다.

이 의원은 “오늘 이 자리까지 만들어 주신 김천시민과 경북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지방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고, 나아가 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희망 경북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국회에서 지방을 살리자고 외쳤고, 영·호남 갈등 해소를 위해 ‘동서화합포럼’을 결성하고, 테러로부터 무방비 상태인 국민의 안전을 위해 ‘테러방지법’ 제정과 전통무예인 ‘씨름법진흥법’ 제정 등을 보람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의정활동 과정에서 때론 몸싸움으로, 때론 입씨름으로 각을 세우는 경우가 많았지만 본의 아니게 과한 측면이 있었다면 넓은 아량으로 헤아려 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국회 입성 전 경북부지사를 지냈으며, 지난 18대 총선에서 국회에 입성한 후 내리 당선된 3선 국회의원으로 당 원내대변인, 경북도당위원장, 사무총장, 최고위원 등 당 요직을 두로 거치면서 경북도지사 후보로 꾸준히 이름이 거론돼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