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 공모전 개최
제4회 '스토리테마파크' 콘텐츠 창작 공모전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8.05.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이야기 소재의 무궁무진한 변신
영화, 드라마, 만화 등 다양한 역사콘텐츠 창작 아이디어 공모

한국국학진흥원은 5월2일부터 5월8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제4회 스토리테마파크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토리테마파크 창작 콘텐츠 공모전은 한국국학진흥원이 서비스하고 있는 스토리테마파크(http://story.ugyo.net), 전통과기록(http://portal.ugyo.net), 코스넷(http://ugyo.net)의 전통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만화, 출판, 공연, 게임, 전시, 관광 등 문화콘텐츠로 산업화가 가능한 콘텐츠 기획안을 발굴하는 프로젝트이다.

이 공모전은 창작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춘들이 전통문화 창작소재에 관심을 갖고 젊은 시각에서 전통기록을 재해석해 현대적 감각에 맞는 문화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실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5월2일~5월8일까지 기획안을 접수받고, 선정된 팀에 한해 오는 10월까지 기획안을 발전시킬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팀별 멘토링 교육이 완료되면, 오는 11월3일 최종 심사를 거쳐 우승팀이 선정되며, 우승팀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 접수는 스토리테마파크(http://story.ugyo.net) 내의 ‘창작 콘텐츠 공모전’에서 진행되며, 알림마당을 통해 1~3회 수상작 작품집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모전이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리테마파크 창작 콘텐츠 공모전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storyugyo)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