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 개최
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8.05.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사업, 우리가 기획하고 만들어보다”
▲ 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센터장 박명배)는 중구동 도시재생사업지역에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직접 실행하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2018 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을 개최, 오는 6월 30일(토)까지 중구동 도시재생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자유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주민협의회공모와 일반주민공모 2개로 나누어 진행되며 중구동 도시재생사업지역을 기반으로 5인 이상이 활동하고 있는 주민협의회 또는 5인 이상의 안동시민(단체)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7월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10개팀(주민협의회공모 부문 4개팀, 일반주민공모 부문 6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8월부터 10월까지의 아이디어 수행기간 동안 사업수행비용(최대 300만원)과 사업컨설팅을 지원한다. 2개 부문 중복신청은 불가하며 사업내용이 유사한 팀이 있을 경우 먼저 접수된 팀을 우선으로 선발하게 된다.

신청서 양식은 안동시청 및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문의 및 접수는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054-843-8532)로 방문하거나 메일(seh8532@naver.com)로 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공모전이 안동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참여 기회 확대와 지역공동체활성화를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추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원도심의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