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선대위 개소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선대위 개소식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8.05.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선대위 출범, 각계 전문가 참석

오중기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후보 선대위 개소식이 지난 19일 포항시 남구 포스코 대로 MP 빌딩에서 개최됐다. 박범계 중앙당 수석대변인을 비롯 포항 출신 표창원, 이재정 등 현역 국회의원 3명과 추병직 전 건교부 장관, 김충환 전 청와대 업무혁신비서관, 김홍진 경북도당위원장 등 당원 및 지지자,시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오 후보는 이 날 상임 및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국회의원을 포함한 각계 전문가, 직능단체 등 70명의 메머드 급 선대위를 발족했다. 이 날 12시50분 선대위 개소 현판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내빈소개, 후보소개, 축사 및 축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현판식 의미에 대해 선대위 관계자는 “민중의 저변에 파고들어 민중의 지지를 얻는 대중적인 민주주의인 ‘풀뿌리 민주주의’의 뜻을 가지고 선거운동을 하고자 선거사무소 현판 제막식의 줄을 여러 갈래로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현판식에 이어 내부 행사에서 추미애 당 대표는 영상격려사 통해 “지난 1995년 민선 2기 이래 경북은 ‘보수정당’이 독식했는데도, 도민들의 삶은 더욱 피폐해 졌다. 그래서 ‘새로운 물결’, ‘새로운 세계’, ‘새로운 미래’를 책임질 ‘적임자’는 ‘오중기 후보’다”며 칭찬했다.

또, 문희상, 송영길, 김진표. 기동민, 한정애 등 20여명의 국회의원들이 축하 영상를 보냈다. 박범계 의원은 축사를 통해 “국회의원들이 오 후보를 지지하는 것을 보니 대단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 대표 시절 위기를 겪을 때 오중기가 굳굳히 지킨 의리 있는 정치인이다”고 했다. 표창원 의원은 “대한민국 보수의 중심, 경북을 지켜줄 도지사 후보는 진정 오중기뿐이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지자체장 후보를 대표해 허대만 포항시장 후보는 “오 후보는 도시자가 된 것 같다. 자한당 경북지사 경선에 출마한 박명재 의원 등 동해안 지역 포항지역 의원들이 동남권 도지사 배출을 역설했는데, 그렇다면, 박 의원을 비롯 강석호, 김석기, 김정재 등 의원들은 오 후보를 지지해야 한다”고 해 큰 박수를 받았다.

오중기 후보의 인사말은 인상적이었다. 원고없이 25분 소화했는데, 그는 “문재인 정부들어 실시하는 이번 지방선거에 경북에서 102명의 후보를 배출한 것은 경이적이다. 특히 경북 오지에서도 ‘경선’을 했다. 이는 세상이 변하고 있다는 것이며, 더불어민주당이 경북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다는 힘을 도민들이 주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독도의 날도 모르는 보수후보들은 대한민국과 경북의 미래를 염려하지 않고, 자신의 안위만 챙긴다”며 거센 비난을 했다. 이와 함께 그는 “경북 보수정치인이 기득권층과 담합해 경북을 망하게 하고 있다”며 비난했다. 또 “자한당이 경북만 무기로 삼은 것은 경북발전을 저해하는 것이며, 지역정당으로 전락했다. 그렇지만, 나는 대한민국과 경북을 위해 미친 듯이 달려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