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전면 시행
안동시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전면 시행
  • 편집부
  • 승인 2018.06.08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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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는 민원 편의 시책 일환으로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본청과 동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만 가능했던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가 읍면지역까지 확대된다.

안동시 2016년부터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그해 4월 시 본청을 시작으로 9월에는 중구동을 비롯한 6개소 행정복지센터로 확대했다.

지난해는 서구동 등 3개소 동지역을 추가 설치해 모든 동지역까지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행했다.

올해는 읍면지역 14곳의 결제 기기 설치를 마무리하고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에 나선다.

안동시 관계자는 “현대인에게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는 필수적이며 최근 스마트폰 신용카드 앱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현금 사용이 줄고 있다”며 “결제 수단의 간편화가 확산되는 추세에 민원 수수료 결제의 수단을 다양화하는 등 민원인에게 좀 더 나은 민원서비스 발굴·시행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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