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글로벌 경영혁신 대상 수상
안동시, 글로벌 경영혁신 대상 수상
  • 편집부
  • 승인 2018.07.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자원 활용한 세계화 높이 평가

안동시는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회 ‘2018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25개 부문 가운데 ‘공공혁신’부문에서 ‘글로벌 경영혁신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 상(賞)은 급변하는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혁신을 거듭해왔으며, 뛰어난 리더십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경영혁신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경영혁신 기관을 찾아 수여하는 상(賞)이다.

주최 측은 "기초지자체는 업무 특성상 글로벌(global)경영혁신을 표방하고 실천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여건임에도 안동시는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세계화로 기초지자체 초유의 성과를 거양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밝혔다.

이러한 평가는 지자체 가운데는 유일하게 안동시만 '공공혁신대상' 부문에서 수상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로 이어졌다.

안동시가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공공혁신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쥘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안동문화 세계화 프로젝트'가 근간이 됐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민선5기 안동시장으로 취임하자마자 ‘안동문화 세계화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시행에 들어가 그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권 시장은 수상 소감에서 "앞으로도 안동의 짙은 문화향기와 안동의 가치를 한국을 넘어 세계인이 함께 공유할 가치로 승화시키고, 인류가 추구하는 문화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선점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