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월영교에 머문 사랑이야기
한여름 밤 월영교에 머문 사랑이야기
  • 편집부
  • 승인 2018.07.3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영야행, 내달 2일~5일 월영교 일원에서 열려

지난해 각광 받은 ‘안동 월영야행’이 내달 2일(목)부터 5일(일)까지 나흘간 매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월영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월영야행은 ‘남들도 우리처럼 사랑할까요?’라는 주제로 원이엄마의 애절한 사랑을 모티브로 한 사랑과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책교인 월영교 교각에 등간을 설치하고, 안동댐 물 위에는 대형 달(달달애, 지름 15m), 월영교 산책로에는 조명터널, 거점지역마다 이색적인 포토존을 마련해 자연과 인공물이 어우러진 황홀한 경관이 펼쳐진다.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을 비롯해 하이마스크, 대북공연, 전통무용과 창작무용, 풍물과 민요, 스토리텔링, 마술, 단심줄꼬기, 세계의 춤, 버스킹 공연 또한 나흘 동안 함께한다.

현장에서 직접 사연을 받아 운영되는 오픈 라디오와 손편지 쓰기, 상사병 소원걸기, 안동의 문화유산을 영상으로 감상하는 아트펜스, 안동의 다양한 사랑이야기를 전해 듣는 명사초청특강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안동문화 미술전, 향기로 전하는 사진전시, 골동품전시, 민화전시, 그림자 연극, 다례시연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여기다 월영교 산책로에는 수공예품과 안동의 다양한 특산품들이 판매되는 월영장터와 푸드트럭의 이색적인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축제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는 2018년 월영야행 사업을 통해 안동지역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문화관광자원화의 길을 제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여름밤 문화행사로서의 입지를 마련할 방침이다.

나아가 안동의 전통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교두보가 되길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동이 가진 문화적 향수를 느끼고 체험하는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