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특별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동 희오‘ 운영
초등 특별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동 희오‘ 운영
  • 편집부
  • 승인 2018.07.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옥)에서는 관내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11명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10일간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초등 특별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동 희오‘를 운영한다.

놀이배움터 ‘안동 희오’는 놀이라는 친숙한 도구를 이용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개개인의 잠재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기본생활습관형성 및 사회적응능력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중·고등 특수학급 학생을 위한 여름 계절학교는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32명을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10일간 경북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한다.

‘꿈꾸는 Summer Festival’이라는 주제 아래 신나는 여름(동아리활동, 레크레이션, 예천곤충연구소 등)과 건강한 여름(위생교육, 천연비누 만들기, 선크림 만들기, 요리활동 등), 곰두리 통합캠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폭넓은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 김동욱 센터장은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통해 장애학생들에게 성취감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또래관계를 증진시켜 사회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형성하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