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백자활용 체험프로그램 인기
청송군, 백자활용 체험프로그램 인기
  • 편집부
  • 승인 2018.10.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의 대표 문화유산인 청송백자를 활용한 체험교실이 청송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는 5백년 전통백자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청송백자를 활용하여 전통물레체험, 나만의 그림을 그리는 핸드페인팅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자체 홍보마케팅을 통한 기업VIP고객과 여행사와 협력한 외국인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 9월 28일(금)에는 단체 홍콩 체험객이 올 들어 네 번째 방문하여 청송백자를 체험하는 등 아시아권 관광객들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청송백자 체험교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은 체험프로그램의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운영과 이를 바탕으로 체험관광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대내외 홍보마케팅이 그 결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백자 체험교실을 통하여 청송백자의 전통과 역사적 가치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청송도석을 활용한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개발로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전통문화체험을 보급함으로써 문화예술도시로서의 청송군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