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09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개최
예천군, 2009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개최
  • 경북인
  • 승인 2009.07.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능률성 향상, 군민들에게 최고수준의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예천군은 공무원들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켜 행정 능률성을 향상하고 군민들에게 최고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9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를 14일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개최했다.

6급이하 공무원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본청 및 읍ㆍ면 소속의 30명이 출전해 정보화 실용능력 및 녹색 정보화에 대한 필기시험과 프리젠테이션 작성, 전자문서 편집, 인터넷 정보 검색 등 4과목에 걸쳐 평소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금년에는 통계 프로그램 작성 실기가 배제되고 인터넷 정보검색 과목이 추가되었으며, 전자정부 이해 및 정보전략과 소양ㆍ활용 능력을 테스트 하는 정보화 실용능력 및 녹색 정보화에 대한 필기 시험으로 직원들의 전자 정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또한 슬라이드 편집 및 표, 그림 등 개체다루기, 애니메이션 효과 설정 등 프리젠테이션 작성 분야와 문서작성, 개요번호, 표, 그림, 다단 기능과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연계작업 등을 요구하는 전자문서편집 분야로 대회를 치뤘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6명을 선정하여 8월 정례조회에서 시상하고, 입상자 중 고득점자 3명은 8월중 개최되는 제16회 경상북도 공무원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