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스토리텔링으로 관광객 유혹
청송, 스토리텔링으로 관광객 유혹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12.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비게이션 관광길잡이 이어 스토리책자 발간

청송군이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해「자연을 노래하는 청송스토리여행」책자를 발간하였다. 이를 통해 관광객 유치는 물론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청송군이 기획하고 (사)한국여행작가협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만든「자연을 노래하는 청송스토리 여행」책자는 216쪽 한권으로 제작되었다. 청송군내 유명 관광명소와 지역의 별미, 유서 깊은 역사 유적지등에 사진과 함께 재미난 이야기로 꾸며져 있다.

주왕의 역사를 곳곳마다 이야기 형식으로 실감나게 다룬 주왕산국립공원,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영화 이야기, 달기약수와 신촌약수, 신성계곡과 방호정, 소헌왕후와 심부자댁의 송소고택 등 관광지마다 전설과 역사 등을 이야기 형식으로 편집되어 이 책 한권 이면 그곳의 명소를 혼자서도 구경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청송사과, 옹기, 꽃돌, 백자 등 농특산물(공예)의 얽힌 이야기, 청송 삶의 모습 등도 담겨져 있으며 여행작가들이 청송을 여행하면서 청송의 숨어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찾아 편찬한 책이다.

군은 네비게이션 관광 길잡이에 이어 청송여행스토리책자 발간 등으로 3백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에 나선다. 이 책은 지자체, 여행사, 관광객 등에게 배부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