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농특산물 스토리텔링 홍보전략으로
안동시 농특산물 스토리텔링 홍보전략으로
  • 경북인
  • 승인 2009.12.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지식재산 아카데미 제3강

안동시는 지식재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저변확대를 위한 2009 지식재산 아카데미 세 번째 강좌를 12월 16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회장 남재일) 주관으로 실시했다.

『특허와 브랜드를 이용한 농수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세 번째 강좌를 맡은 박해완 에이넷 농업특허컨설팅 대표는 토종브랜드의 성공전략 및 사례에 대해 강의를 하며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만 보여주는 홍보 전략은 이제 식상하며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 각인시켜줄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스토리텔링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올해 안동시는 안동사과가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지방자치브랜드 대상, 농수산식품부 파워브랜드 동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안동참마돼지가 2009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사업에서 2010 우수축산물 인증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안동산약(마)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안동간고등어가 전국 수산물 브랜드 대전에서 대상을 받는 등 전국적으로 농특산품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우리시에는 우수한 농특산품이 많으므로 과거의 전략을 답습하기보다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여 우리시 농특산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12월 2일 개강한 2009 지식재산 아카데미 제1기는 내년 1월 27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시민들에게 지식재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