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공약이행 시민검증단, 시장공약 검증
안동시 공약이행 시민검증단, 시장공약 검증
  • 편집부
  • 승인 2018.10.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안동시장 “공약은 시민이 진정 원하는 것이라야 빛난다.”
민선7기 시장공약 이행계획 검토 및 권고안 제시

안동시가 ‘공약이행 시민 검증단’을 꾸려 민선7기 안동시장 공약 검증에 나선다. 시는 ‘공약이행 시민검증단’의 구성과 운영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일임(一任)해 추진한다. 이는 과정에 대한 투명성과 결과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지자체장의 공약검증․평가 전문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공약이행 시민검증단’은 만19세 이상 안동시민 가운데 성별․연령별․직업별 인구 비례에 따라 무작위 추첨(과학적 표집 방법)을 통해 40명으로 꾸려졌다. 26일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창조아트홀에서 시민검증단원 위촉식을 갖고 심의안건 선정 등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다음달 23일까지 2차례 더 회의를 가지면서 민선7기 공약이행계획에 대한 담당부서의 설명과 질의응답 및 분임별 토의 등을 거쳐 심의한 결과를 市에 권고할 예정이다. 시민검증단의 권고안은 공약이행계획을 첨삭(添削) 또는 재정비하는데 반영할 방침이다. 재정비해 확정된 공약이행계획은 12월 중 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권 시장은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시정을 이끌어가겠다고 약속한 만큼, 공약이 제대로 이행되기 위해서는 시민에게 검증받을 필요가 있다”면서 “안동의 주인인 시민들의 의견은 시정에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므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