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발전상 한눈에 ‘경북 농업기술혁신 대축전’
경북농업발전상 한눈에 ‘경북 농업기술혁신 대축전’
  • 유경상
  • 승인 2018.11.0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일, 농업기술원 농업인회관에서 개최
스마트팜 등 테마별 5개 주제관 85개 부스 운영

경상북도의 농업 발전상을 담고 도시와 농촌이 하나 되어 미래농업을 열어가는 ‘경북농업기술혁신 대축전’이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농업인회관(대구 북구) 일원에서 열린다.

경북농업기술원 110주년을 기념해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농업! 우리의 희망’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축전은 그동안 경북 농업․농촌의 눈부신 발전을 이끈 주요 성과를 전시 홍보한다.

첫날, 개막식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이수경 농수산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농업인 단체, 농산업체, 농과계 대학교수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개발한 우수한 농업기술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미래 농업 100년을 다짐한다.

또한, 경북 농업의 미래 주역인 4H도연합회 우수회원과 도시 소비자로 구성돼 SNS 등으로 농업․농촌 홍보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농촌사랑소비자연대, 버섯품목조직경상북도연합회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아울러, 해외농업 학술교류행사로 아마르자르 몽골 국회의원 일행을 비롯한 루마니아, 터키, 스위스, 베트남 등 20여 명의 해외농업 전문가를 초청해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전시 행사로는 테마별 5개의 주제관으로 구성된 85개 전시 부스가 마련돼 지난 110년간 눈부신 변화를 가져온 기술 개발 성과를 홍보하고 첨단농업기술을 전시한다.

신품종․신기술․신제품 전시관은 경북도에서 개발한 다양한 신품종과 신기술, 유전자원을 화판으로 전시해 홍보하고 청년농업과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팜 전시관은 스마트팜 미니어처, CCTV 등 스마트팜 운영 장비를 소개하고 무인헬기, 드론, 자동수확 로봇 등 첨단 농업 장비를 전시해 변화하는 미래농업의 방향을 제시한다.

이 밖에 수출농업․산학연협력단, 6차산업 전시관, 시군 농특산물 홍보관이 마련돼 경북 농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골라보는 재미를 더한다.

주요 행사로는 생활원예경진대회 및 우리꽃 전시회, 장류세미나와 벼 타작, 감 깎기, 약초향낭 등 체험 콘텐츠를 비롯해 감맥주, 고추막걸리, 농산물 가공품 및 전통식품 시식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돼 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쿠킹쇼, 이색 포토존 등 주말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으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관람객들은 대구지하철 3호선 칠곡경대병원역에서 바로 행사장으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