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 ‘제9회 서울대 AMP 대상’ 수상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 ‘제9회 서울대 AMP 대상’ 수상
  • 경북인
  • 승인 2010.01.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의료품질로 전세계 환자 찾아오게 할 것’ 수상소감

▲수상소감을 발표하는 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이 '제9회 서울대 AMP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대상’은 서울대 경영대학과 최고경영자 과정 총동창회가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수상자는 강보영이사장을 비롯해 구자준 LIG손해보험 회장, 류덕희 경동제약 회장, 이영관 도레이새한 사장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서울대 경영대학은 “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은 지방도시의 불리한 환경 속에서도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안동병원을 국내 초대형 병원으로 성장시키고 권위적인 의료계에 서비스 개념을 최초 도입해 의료 산업 전반으로 확산시킨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강보영 이사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글로벌과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강조했다.
“지방에 위치한 안동병원은 글로벌을 지향하며, 미래로 갈수록 ‘어디’냐 하는 지리적 개념은 중요하지 않다. ‘최고’가 있는 곳에 사람이 모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세계적 병원으로 평가받는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이 미국 북부의 작은 도시에 위치한 것처럼 안동병원은 의료수준과 의료 환경을 ‘최고수준’으로 만들어 세계에서 환자들이 찾아오게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경영 성과는 적극적인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대 AMP 대상 심사과정은 예비심사와 본심사로 구분됐으며 수상후보 17명을 대상으로 30여명의 전문가 심사단이 엄격한 검증과정을 거쳤다.

심갑보 AMP대상 예비심사위원장은 “후보자의 능력, 경력, 국가사회에 대한 기여와 기업의 경영실적 등을 기준으로 7명의 후보를 본 심사에 추천했으며, 본 심사는 후보자 회사의 손익성 분석, 안정성 분석, 성장성 분석 등 경영 상태를 평가했다”고 선정기준을 밝혔다.

역대 수상자로는 김승유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손병두 KBS 이사장, 조정남 SK텔레콤 고문, 손경식 CJ그룹 회장, 이구택 포스코 상임고문, 강영중 대교그룹 회장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